MSM 영양제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SM은 식이유황으로 먹을 수 있는 황입니다. 황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꼭 필요한 성분이기 때문에 섭취를 통해 보충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MSM영양제를 구입하려고 하면 너무나도 많은 제품 탓에 선택이 쉽지가 않습니다. 이런 수고를 덜어드리고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MSM 영양제 추천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SM이란 ?
MSM은 메틸설폰일메탄(Methyl sulfonyl methane)의 줄임말로 식이유황을 말합니다. 식이유황은 말 그대로 먹을 수 있는 황이란 뜻인데요. 황 화합물은 상온에서 고체이며 독성을 지닙니다. 따라서 황을 바로 섭취하면 큰일이 납니다. 그런데 우리 몸은 대부분 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리 몸을 구성하는 원소중 5번째로 많은 비율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뼈, 관절, 연골, 근육, 손톱, 발톱, 머리카락 등 대부분 조직이 황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황은 건강과 빼놓을 수 없는 성분입니다. 이 황 성분을 먹을 수 있도록 정제한 것이 바로 식이유황 MSM입니다.
MSM 영양제 추천
MSM 영양제 추천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SM 영양제를 선택하실 때는 성분과 함량을 잘 살피셔야 합니다. 가격은 함량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싸다고 구입을 하시면 안됩니다. MSM함량이 1,000mg과 1,500mg 제품이 있다면 당연히 1,000mg제품이 싼 것이죠.
MSM 영양제를 고르실 때는 MSM 원료를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MSM원료로는 OptiMSM제품이 좋습니다. OptiMSM은 가장 유명한 MSM원료사로 중금속, 불순물을 99.9% 제거했다고 합니다. 증류를 4번 거치면서 순도 높은 MSM추출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함량을 잘 살펴 보셔야 합니다. 식약처에서 인정한 관절, 연골 건강 개선을 위해서는 하루 1,500mg ~ 2,000mg 을 섭취하도록 했습니다. 따라서 영양제 성분 및 함량을 살펴서
MSM함량이 권장 섭취량 기준에 맞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또 함량이 너무 많은 제품도 있습니다. 물론 MSM은 독성이 거의 없고 심한 부작용도 보고된 바가 없습니다. 따라서 고용량을 섭취해도 무방합니다. 실제로 항암치료를 위해서 MSM 30g을 섭취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MSM 섭취가 처음이라면 식약처에서 권장한 섭취량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부원료를 살펴 보셔야 합니다. MSM말고도 관절, 연골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히알루론산 등이 있습니다. 같은 가격이라면 이러한 성분들이 포함된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원료 : OptiMSM
- 함량 : MSM 1,500mg ~ 2,000mg
- 부원료 :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등 포함 여부
MSM을 먹어야 하는 이유
황 성분은 몸안에서 스스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섭취를 통해 보충을 해야합니다. 황은 음식을 통해서 섭취가능합니다. 자연 상태에 있는 황 성분이 순환과정을 통해 식물에 흡수됩니다. 이런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황을 섭취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음식만으로 황을 섭취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MSM을 통해 황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시중에는 MSM을 주요 성분으로 하는 영양제가 많습니다. 가격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MSM영양제를 고르는 것은 어렵습니다. MSM 영양제 추천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MSM을 먹어야 하는 이유가 우리 몸을 구성하는 이유만일까요 ? 그렇지 않습니다. 황은 해독작용을 하는데도 사용됩니다. 간은 황 성분을 이용해 체내 독성을 정화합니다. 그런데 몸에 황이 부족하면 어떻게 될까요 ? 해독작용을 못할까요 ? 해독작용은 우리 생명을 유지하는 중요한 과정 중 하나이기 때문에 해독작용을 멈출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뼈, 관절, 연골, 근육 등에 있는 황 성분을 추출해서 해독작용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뼈, 연골, 근육 등에 있는 황 성분이 추출되면 당연히 뼈, 관절 건강이 나빠지겠죠 ? 따라서 MSM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는 해독작용을 위해 희생되는 조직 내 황 성분을 보호하기 위해서입니다.
MSM 효능
MSM 효능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바로 관절, 연골 건강입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관절, 연골 건강 개선
MSM은 관절 연골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MSM의 이 효능은 식약처에서도 인정한 바 있습니다. 식약처는 하루 MSM 1,500mg ~ 2,000mg을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MSM영양제를 선택할 때는 성분과 함량을 살펴야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MSM 영양제 추천할 때도 성분과 함량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린 바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황은 뼈, 관절, 연골 등을 구성하는 성분입니다. 따라서 구성 성분을 섭취하고 체내 흡수가 되면 당연히 관절, 연골 등 건강이 좋아지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체내 황이 부족해지면 해독작용을 위해 뼈나 관절에서 황 성분이 추출됩니다. 황 성분이 추출되면 관절, 연골이 상하게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따라서 MSM은 관절, 연골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 것입니다.
통증 완화
MSMS은 관절 연골을 구성하는 것 말고도 인체에서 신비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바로 신경전달세포를 억제하는 것입니다. 신경전달세포를 억제한다고 하면 왠지 안좋은 뜻 같은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통증을 전달하는 신경전달세포를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뇌로 가는 통증 신호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통증이 완화되는 것을 느낍니다. 바로 천연 진통제라는 것입니다. 진통제라는 것이 병을 치료하기 보다는 통증을 덜어주는 용도이기 때문입니다. MSM영양제라고 알려젠 호관원 후기를 보면 허리 통증이 개선되었다는 내용이 많은 것도 이와 같은 효능 덕분일 것 같습니다.
관절염 개선
MSM 효능으로 관절염 개선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관절염이 무엇일까요 ? 다들 관절염, 관절염 하는데 관절염이 정확하게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관절은 다들 아십니다. 무릎, 어깨, 손, 고관절, 발가락 등 우리가 굳힐 수 있는 곳은 모두 관절입니다. 관절은 뼈와 뼈가 만나는 부분으로 관절 뼈가 있고 그 사이 반월상 연골판이 있습니다. 그리고 관절 뼈와 반월상 연골판 사이 얇은 막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연골입니다. 관절염은 이 연골에 염증이 발생하여 연골이 닳아 없어지는 질병입니다.
그렇다면 관절염은 관절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관절염 질환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붓기, 통증 등 염증 반응을 감소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염증 반응은 사이토카인이라는 성분으로부터 발생합니다. 따라서 염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이 사이토카인을 억제시켜야 합니다. MSM은 이 사이토카인을 억제시키기 때문에 염증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관절염, 손목건초염 등 다양한 염증성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관절염 단계별 증상과 치료법 나는 몇단계에 해당될까 ?
마치며
MSM 영양제를 선택할 때는 3가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MSM원료로 순도가 얼마나 좋은지 입니다. MSM 영양제 추천으로는 옵티 MSM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함량입니다. MSM은 독성이 없어 하루 30 ~ 40g 섭취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식약처 일일 권장 섭취량인 1,500mg ~ 2,000mg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세번째는 추가 원료입니다. 관절 건강을 위해 MSM을 섭취하는 거라면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등이 함께 들어있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